DUBU4, ‘DAG 블록체인 기술’ 개발 기념 행사
국내 최초로 DAG 블록체인 기술을 구현 한 블록체인 업체 DUBU4가 10일 코엑스에서 퍼블릭 세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DUBU4가 이번에 개발한 샤크 DAG 기술은 메시지와 화폐 송금, 지갑 활용이 동시에 가능한 플랫폼이다. 업체는 DAG 기술이 비트코인보다 1000배 빠르고 POW 알고리즘을 버려 수수료도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플랫폼 직접 시연 과정이 포함된 이번 행사는 DUBU4 최현식 총괄이사 인사말을 시작으로 박경찬 회장, 한양대 김철환 교수, 송세종 기획팀장, 이승호 기술이사가 연사로 나섰다.
최현식 총괄이사는 4차 산업혁명 안에서 모두가 취해야 하는 기술적 준비와 전략적 태도에 대한 전망을 전했다.
혁신리더협회 부설 블록체인 융합기술센터장 김철환 교수는 블록체인 개발자 중심으로 국내 분산원장기술 산업에 대한 점검, 미래 발전에 대해 설명했다.
송세종 기획팀장은 기술의 실용성과 중앙집중 탈피라는 DAG 알고리즘의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이승호 기술이사는 “기업의 성공은 기술의 우수함에서 마련된다”며 개발 핵심 사안을 설명했다.
박찬종 아시아경제연구원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일원으로써 DAG 기술의 잠재력과 미래를 다시 한 번 확인케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