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G기술 기반의 블록체인 3.0 세대 DUBU4, 공중파 방송에서 기술 선보여
DAG기술 기반의 블록체인 3.0 세대를 국내 처음으로 구축한 DUBU4가 10월 25일 “서울경제 TV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에 방송되었습니다.
DUBU4는 블록체인의 정의와 개념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들 에게 친숙하게 접근하는 플랫폼입니다.
방송에서 최현식 DUBU4 총괄이사는 암호화폐가 개선되어야하는 문제점을 설명하며, 비트코인의 느린 처리속도와 효율적이지 않은 알고리즘을 보완하기 위해 구축된 것이 DUBU4의 Shark DAG라고 밝혔습니다.
Shark DAG 기술은 “블록없는 블록체인”을 모티브로 하여, 네트워크 내의 데이터가 새로운 정보를 승인하고 갱신할 수 있는 비순환 방향성 그래프 구조를 지니고 있다.
이 기술은 네트워크 이용자가 많을수록 새로운 정보를 승인할 수 있는 이들이 많아지므로, Shark DAG는 초기의 비트코인보다 이론상 약 1,000배 이상의 속도를 낼수 있으며, 데이터의 용량 또한 제한이 없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이승호 DUBU4 기술이사는 “최근 사립유치원의 자금 문제에 대해서도 투명성의 부제와 감시가 어려웠기 때문이다”라며 예산에 대해 사용기록의 투명성이 보장된다면 이번과 같은 문제는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DUBU4는 크라우드 세일을 진행중이며, 여러가지 시연 및 로드맵 달성을 위해 꾸준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